-
2009. 7. 7. 01:30 Graphic/OpenGL
http://www.opengl.org/documentation/specs/man_pages/hardcopy/GL/html/gl/getstring.html
const GLbyte *MemoryAddress = glGetString( GLenum name );
GLenum name 에는
- GL_VENDOR
- GL_RENDERER
- GL_VERSION
- GL_EXTENSIONS
들이 들어갈수 있음.
반환 값은 문자열의 포인터(메모리 주소)를 내어준다고 합니다.
왜 메모리 주소를 내어줄까...
- 이미 GL 라이브러리에 해당 문자열이 존재 한다느것이죠.
- 그부분의 메모리주소를 사용하는것 입니다.
설명
GL_VENDOR - 회사의 가능한 GL 실행을 나타내어 줍니다.
GL_RENDERER - 각자 하드웨어의 구성을 내어줌.
GL_VERSION - 릴리즈 버전을 내어줌.
GL_EXTENSIONS - 지원가능한 확장 GL 을 나타냅니다.
glGetString 함수에서 에러가 난다면 기본적으로 0 을 반환 합니다.
const GLbyte *MemoryAddress = glGetString( GLenum name );
GLenum name 에는
- GL_VENDOR
- GL_RENDERER
- GL_VERSION
- GL_EXTENSIONS
들이 들어갈수 있음.
반환 값은 문자열의 포인터(메모리 주소)를 내어준다고 합니다.
왜 메모리 주소를 내어줄까...
- 이미 GL 라이브러리에 해당 문자열이 존재 한다느것이죠.
- 그부분의 메모리주소를 사용하는것 입니다.
설명
GL_VENDOR - 회사의 가능한 GL 실행을 나타내어 줍니다.
GL_RENDERER - 각자 하드웨어의 구성을 내어줌.
GL_VERSION - 릴리즈 버전을 내어줌.
GL_EXTENSIONS - 지원가능한 확장 GL 을 나타냅니다.
glGetString 함수에서 에러가 난다면 기본적으로 0 을 반환 합니다.
Posted by Nightly Luna