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2013. 5. 29. 13:23 Tutorials/IDE]Lazarus
라자루스 프로젝트 파일은 .lpr 확장자를 사용합니다
구조는 아래와 비슷하겠습니다
가장먼저 begin ~ end. 영역이 실행됩니다
유닛의 구조는 아래처럼 생겼습니다
initialization, finalization 가 생성과 소멸을 처리해주고 프로젝트 소스 다음으로 처리 됩니다
유닛이 여러개 일때, 순서를 잘 구분 해주어야 합니다 이벤트는 implementation 섹션에 모두 들가며 함수또한 여기에 포함 되겠습니다
폼 이벤트는 상단 TForm1 으로 정의해놓은 클래스의 private 에 생성 되며,
직접 공용 함수를 작성 할수 있으며, private 의 이벤트나 함수를 public 으로 이동하여 공유 할수 있습니다
클래스가 생성되면 변수로 지정된 Form1 로 부터 접근 할수 있으며,
클래스 내에서는 Self 를 사용 하여 C언어의 this 처럼 사용 할수있습니다
참고로 null 은 variant (다양한 변수형) 이며 C언어의 null 을 사용 하려면 nil 을 대신 사용 하세요
이벤트의 생성은 개체 관리자를 통하거나 폼 편집기를 더블 클릭하여 기본 이벤트를 생성 할 수 있습니다
폼 : Create
버튼 : Click
구조는 아래와 비슷하겠습니다
program
Project1;
//프로젝트이름
uses
//유닉스 크로스플랫폼 형태의 개발을 위함
{$IFDEF UNIX}{$IFDEF UseCThreads}
cthreads,
{
$ENDIF
}{
$ENDIF
}
Interfaces,
// this includes the LCL widgetset LCL 위젯 또한 크로스플랫폼 개발을 위한 기본 헤더 입니다
Forms,
unit1,
//생성한 유닛목록
{ you can add units after this }
;
//현재 프로젝트의 리소스
{$R *.res}
begin
RequireDerivedFormResource :=
True
;
Application
.
Initialize;
Application
.
CreateForm(TForm1, Form1);
Application
.
Run;
end
.
가장먼저 begin ~ end. 영역이 실행됩니다
유닛의 구조는 아래처럼 생겼습니다
unit
Unit1;
{$mode objfpc}{$H+}
interface
uses
Classes, SysUtils, FileUtil, Forms, Controls, Graphics, Dialogs;
type
TForm1 =
class
(TForm)
private
{ private declarations }
public
{ public declarations }
end
;
var
Form1: TForm1;
implementation
{$R *.lfm}
initialization
//어플리케이션이 생성될때 선행 처리
finalization
//어플리케이션이 종료될때 선행 처리
end
.
initialization, finalization 가 생성과 소멸을 처리해주고 프로젝트 소스 다음으로 처리 됩니다
유닛이 여러개 일때, 순서를 잘 구분 해주어야 합니다 이벤트는 implementation 섹션에 모두 들가며 함수또한 여기에 포함 되겠습니다
폼 이벤트는 상단 TForm1 으로 정의해놓은 클래스의 private 에 생성 되며,
직접 공용 함수를 작성 할수 있으며, private 의 이벤트나 함수를 public 으로 이동하여 공유 할수 있습니다
클래스가 생성되면 변수로 지정된 Form1 로 부터 접근 할수 있으며,
클래스 내에서는 Self 를 사용 하여 C언어의 this 처럼 사용 할수있습니다
참고로 null 은 variant (다양한 변수형) 이며 C언어의 null 을 사용 하려면 nil 을 대신 사용 하세요
이벤트의 생성은 개체 관리자를 통하거나 폼 편집기를 더블 클릭하여 기본 이벤트를 생성 할 수 있습니다
폼 : Create
버튼 : Click
관리자에서 이벤트 벨류칸을 더블클릭하면 새 이벤트가 생성 됩니다 속성(Property) 옆 이벤트(Events) 텝을 선택 하여야 합니다 |