-
2016. 4. 1. 12:13 개발자료/컴퓨터수학
이게 무슨 말이야 ... 변수가 뭔지 안나와있어서 보나마나인것 같다
더군다나 비스듬한 선분을 대신 보라니 도움이 안되는듯
https://en.wikipedia.org/wiki/Distance_between_two_straight_lines
비스듬한 선분계산은 연산자가 수두룩하게 많이 들어가서 좋지 않다는점이다
1편에서 보았듯이 가운뎃 지점을 먼저 구하면 좀 나은 패턴을 사용할 수 있다
착안점
포지션 일치
포지션-시작점,끝점 일치 또 참조 개체와 반대의 경우
시작점,끝점이 완전히 일치
아래처럼 된 경우에 반환값이 -3
|
|
|
|
|
|
|
|
아래것은 -2
|
|
|
|
|
|
|
|
또한 -2
|
|
|
|
|
|
|
|
또한 -2
|
|
|
|
|
|
|
|
착안점에서 포지션, 시작점,끝점, 들을 비교하는경우
3 , 2 , 1 번 비교해야되서 6번의 비교가 들어간다
공식에 비하면 비교는 대단히 비싸므로 특별한 이유가 없다면 넘어가도 될 듯
Posted by Nightly Luna